/ 뉴스 / 카플란 총재, 물가상승률이 금리인상 결정에 중요한 역할

카플란 총재, 물가상승률이 금리인상 결정에 중요한 역할

FX분석팀 on 10/17/2017 - 11:49

현지시간 17일 로버트 스티븐 카플란 미 댈러스 연방준비은행 총재는 댈러스 연은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 에세이를 통해 앞으로 진행되는 연준의 회의에서 완화적인 정책에서 벗어나는 것에 대해 열린 마음을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앞으로 몇 달 동안 물가 상승률 목표를 향한 진전을 기대할 수 있는 증거들을 기다릴 것이라고 설명했다.

카플란 총재는 미국 경제가 호조를 보이는 것을 고려하면 이러한 진전의 증거를 보게 될 것이고 결과적으로 통화 완화정책에서 점진적으로 벗어나는 과정을 지속하는 것이 적절하게 될 것이다고 예상했다.

그는 물가 상승률이 더 오르는 것을 기다리면 연준이 기준금리 인상 시기를 놓칠 수 있고 경기 침체를 불러올 수 있는 더욱 공격적인 정책 단행에 대한 압력이 생길 수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고 있다고 말했다.

카플란 총재는 최근의 물가 상승률 약화가 일시적이라고 보고 있지만, 지속해서 인내심을 가지고 열린 마음으로 앞으로 나오는 지표들을 평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플란 총재는 고용시장 부진은 지속해서 완화될 것이고 물가 상승률은 중기적으로 연준의 2%의 목표에 도달하거나 이를 넘어설 것이라고 예상했다.

카플란 총재는 또 미국 경제에 대해서도 긍정적인 전망을 제시했으며 댈러스 연은은 미국의 경제 성장률이 올해 2.4%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카플란 총재는 다만 정부의 정책이 경제 전망에 변수가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카플란 총재는 재정정책과 구조개혁과 관련된 변화들은 전망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고 무역과 이민 정책은 앞으로 성장률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카플란 총재는 허리케인이 댈러스 연은 관할 지역에 750억~1천억 달러의 타격을 줄 수 있으며 5만5천~7만5천 개의 일자리 또한 영향을 받을 수 있다고 예상했다.

카플란 총재는 최근의 허리케인들이 세계 원유 수요와 공급에 대한 기본적인 전망을 바꾸지는 않았다고 말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