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ECB 수석, 6월에 금리인하 없는 게 서프라이즈

ECB 수석, 6월에 금리인하 없는 게 서프라이즈

FX분석팀 on 05/06/2024 - 11:25

6일(현지시간) 필립 레인 유럽중앙은행(ECB) 통화정책 위원 및 수석 이코노미스트가 6월에 금리인하를 하지 않는 것이 서프라이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CB에 따르면 필립 레인 수석 이코노미스트는 지난 4월 우리가 말한 것은 인플레이션 목표에 대한 확신의 수준이 개선된다면 금리 수준을 낮추는 것이 적절하다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6월 회의까지 몇 주 남았지만 4월 수치가 중요하다며, 오늘까지는 지난 4월에 비해 개인적으로 확신이 개선됐다고 말했다.

레인 이코노미스트는 서프라이즈는 금리인하가 없는 것이라며, 현 시점에서 시장은 금리인하가 다가오고 있다고 믿고 있어 인하는 놀라운 일이 아니라고 말했다.

또 지난주에 보기를 기다렸던 큰 부분의 정보를 봤고, 6월까지 한 번 더 인플레이션 지표를 보게 되며, 임금 정보도 더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그는 말했다.

미 연방준비제도(Fed)가 금리를 동결하는 상황에서 ECB 금리인하 사이클을 예상할 수 있느냐는 질문에 그는 유럽의 전망, 인플레이션 전망 뿐 아니라 경제 전망에 따라 움직일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미국 경제와 미국 금리는 서로 다른 방식으로 유로존에 영향을 미친다며 어떤 사람은 달러 대비 유로화 가치 하락을 볼 수도 있고, 반면, 미국 국채 시장 금리가 높아지면 유럽 국채수익률에 상승압력을 가할 수도 있어 유로 약세와 반대되는 효과를 줄 수도 있다고 말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