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BNP, BOJ 조정 직후엔 몰랐지만.. “내년 추가 조정 나올 수도”

BNP, BOJ 조정 직후엔 몰랐지만.. “내년 추가 조정 나올 수도”

FX분석팀 on 12/27/2022 - 07:20

26일(현지시간) BNP파리바는 일본은행(BOJ)의 최근 정책 수정과 관련해 처음엔 글로벌 경기 둔화 전망으로 내년에 추가 조정이 어렵겠다는 결론이었지만, 이런 전망을 다시 검토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BNP파리바는 일본은행은 국내 장기 금리가 계속 상승 압력을 받는다면 이달과 같은 논리를 사용해 수익률곡선통제(YCC)에 더욱더 많은 유연성을 가져갈 수 있을 것이라며 이같이 내다봤다.

BNP파리바는 본질적으로 BOJ가 정책의 유연성을 허용한 것은 세계적인 인플레이션에 직면해 경제와 물가 안정을 유지하는 최선의 수단이라고 결론 내렸기 때문으로 보인다고 풀이했다.

이어서 세계 경제가 다소 둔화하더라도 일본 장기 금리가 계속 오르면 YCC는 추가로 유연해질 수 있다고 전망했다.

BNP파리바는 일본 내 임금 상승이 가속하면 세계 경기 둔화에도 BOJ 정책 조정 압박이 가해질 수 있다며, 최근 임금 상승에 대한 내용은 이전에 예상한 것보다 낙관적이라고 분석했다.

동시에 봄철 임금 협상이 합리적으로 강력한 결과를 도출할 경우 BOJ의 추가적인 정책 조정 가능성이 커질 것이라며, 투자자는 이런 경우 채권 커브가 내년 4월까지 재차 가팔라질 것으로 바라봐야 한다고 주문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