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모더나, 코로나 백신 완전 승인에 필요한 자료 제출 완료

모더나, 코로나 백신 완전 승인에 필요한 자료 제출 완료

FX분석팀 on 08/25/2021 - 11:17

25일(현지시간) 미국 제약사 모더나가 18세 이상을 접종 대상으로 하는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정식 승인을 받는 데 필요한 자료의 제출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는 FDA가 지난 23일 화이자/바이오엔테크의 백신에 대한 완전한 승인을 내린 지 며칠 만에 나온 것이다.

모더나의 백신은 화이자/바이오엔테크 백신과 마찬가지로 메신저 리보핵산(mRNA) 기술로 개발됐다. mRNA 백신은 인체가 병원체의 일부인 단백질을 만들어 면역 반응을 일으키게 하는 메커니즘이다.

미국 보건당국은 백신에 대한 완전한 승인이 내여지면 백신 회의론자들이 마음을 바꾸고 정부기관은 물론 민간 기업들도 백신 접종 의무화 조치를 취하게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모더나는 이번에 제출한 자료에는 2차 접종 후 6개월이 지나도 93%의 효능을 보인 후기 연구 자료가 포함돼 있다고 설명했다.

모더나는 또한 현재 18세 이상의 사람들이 지난해 12월에 FDA가 승인한 긴급사용 허가(EUA)를 받은 백신에 대한 우선순위 검토 지정도 요청했다.

모더나는 지금까지 미국 정부에 3억회 접종분 이상의 백신을 제공했다.

앤서니 파우치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NIAID) 소장은 전날 모더나가 얀센과 함께 수주 내지 한달 내 백신에 대한 FDA의 정식 승인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