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발표 결과 / ★★★ 뉴질랜드중앙은행(RBNZ) 통화정책 회의 결과 (금리 1.75%로 동결)

★★★ 뉴질랜드중앙은행(RBNZ) 통화정책 회의 결과 (금리 1.75%로 동결)

FX분석팀 on 03/27/2019 - 08:15

<뉴질랜드중앙은행(RBNZ) 기준금리>

발표치 예상치 이전치
1.75% 1.75% 1.75%

현지시간 27일 뉴질랜드중앙은행(RBNZ)은 정례 통화정책 결정 회의를 통해 글로벌 경제 전망이 악화하고 국내 지출 모멘텀도 약화하고 있다며, 기준금리(OCR)를 사상 최저 수준인 1.75%로 동결했다.

RBNZ는 다음 금리 방향은 인하일 가능성이 크다면서 고용이 지속 가능한 수준 내에서 최대 수준에 다가서고 있지만 근원 소비자물가지수(CPI) 상승률이 계속해서 목표치인 2% 중반 수준을 밑돌아 완화 정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RBNZ는 주요 무역 상대국인 호주와 유럽, 중국 등을 중심으로 세계 경제의 성장세가 약화하고 있다며, 이들 국가의 통화 완화를 예상케 한다고 판단했다.

RBNZ는 뉴질랜드달러(NZD)에 상승 압력을 가하는 변수라면서 지난해 주택 시장과 기업 투자 부진으로 뉴질랜드의 경제 성장세가 둔화했다고 지적했다.

RBNZ는 경제 전망과 관련한 리스크가 아래쪽으로 기울었다며 완전 고용과 물가 안정을 위해 상당 기간 금리를 낮은 수준으로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RBNZ는 다만, 저금리와 정부 지출이 올해 뉴질랜드 경제를 떠받칠 것이라며 CPI 상승률이 2% 중반 수준으로 오를 것으로 내다봤다.

RBNZ가 향후 금리를 인하할 가능성이 크다고 밝힌 여파로 뉴질랜드달러 가치는 급락세를 나타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