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하커 총재, 연준.. 테이퍼링 논의 ‘일찌감치’ 시작해야

하커 총재, 연준.. 테이퍼링 논의 ‘일찌감치’ 시작해야

FX분석팀 on 05/24/2021 - 08:22

21일(현지시간) 패트릭 하커 필라델피아 연방준비은행 총재는 워싱턴 포스트가 주최한 온라인 토론에서 지금 차라리 일찌감치 하자는 쪽에 있다며, 연준은 테이퍼링에 대한 논의를 시작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는 테이퍼링 논의를 조만간 시작하자고 줄곧 제안해온 로버트 카플란 댈러스 연은 총재와 같은 입장이라는 설명이다.

하커 총재의 발언은 전날 공개된 4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의사록에서 다수의 위원이 경제가 빠르게 개선되면 테이퍼링 논의를 시작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발언한 것으로 알려진 이후 나왔다.

지금까지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을 비롯해 대다수 연준 위원들은 테이퍼링 논의를 시작하는 것에 대해 언급하는 것도 이르다는 입장을 유지해왔다.

연준은 지금까지 테이퍼링에 대한 논의를 시작하려면 물가와 고용 목표에서 상당한 진전이 필요하다고 강조해왔으며 상당한 진전을 이루기 위해서는 상당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해왔다.

하커 총재가 발언하기 이전에 테이피링에 대한 논의를 일찌감치 시작하자고 공개적으로 언급한 위원은 로버트 카플란 댈러스 연은 총재가 유일했다.

하커 총재는 이날 발언에서 분명히 이러한 대화에는 MBS 테이퍼링이 일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테이퍼링 논의에는 모기지담보증권(MBS) 매입 축소에 대한 내용이 포함돼야 한다는 설명이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