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커들로, 경제 V자형 회복 위해 추가 부양책 필요한 건 아냐

커들로, 경제 V자형 회복 위해 추가 부양책 필요한 건 아냐

FX분석팀 on 09/23/2020 - 09:36

22일(현지시간) 래리 커들로 백악관 국가경제위원회(NEC) 위원장은 백악관에서 코로나19에서 광범위한 경제 회복을 위해 꼭 추가 재정 부양이 필요한 것은 아니라고 주장했다.

커들로 위원장은 V자형 회복이 패키지에 달려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다만 일부 산업이나 기업이 추가 지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고, 목표가 정해진 패키지는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경기가 잘 개선되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일부 핵심, 목표 지역은 일부 도움이 필요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커들로 위원장은 몇 주 동안 백악관이 학교와 급여보호프로그램(PPP)에 추가 자금을 위해 싸워왔다고 강조했다.

또 미국 경제 전반이 침체 이후 회복기에 접어든 것처럼 보이지만, 바이러스 여파, 이를 제어하기 위한 노력 속에서 고통을 겪고 있는 산업이 여전히 있다는 점도 인정했다.

그는 지원 계획인 PPP를 소기업으로 확대하기를 원해왔다며 그 계획은 매우 효과적이었고, 아마도 5천만 개의 일자리를 구했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커들로 위원장은 기업으로 다시 들어갈 수 있도록 용도가 변경될 수 있는 자금이 있다며 1,000억 달러가 넘는 자금이 있는데 불행히도 상대방과 합의에 이르지 못했고, 교착 상태를 깰 수 있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