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로스 미 상무장관, 수입철강에 광범위한 규제 마련.. 6월말후 공개

로스 미 상무장관, 수입철강에 광범위한 규제 마련.. 6월말후 공개

FX분석팀 on 06/28/2017 - 08:54

현지시게ㅏㄴ 27일 윌버 로스 미 상무장관은 독일 베를린에서 한 경제행사에서 미국 정부가 교역상대국들과 철강 덤핑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공통된 합의를 이끌어내지 못할 경우 이에 대해 광범위하고도 대대적인 조치를 취할 수 밖에 없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로스 장관은 미국이 철강 덤핑을 방지하기 위해 광범위하고 대대적인 조치를 취하는 이 같은 상황이 된다면 직접적으로 덤핑 수출하지 않는 나라들까지도 어려움에 처할 수 있다며 관련국들에 해법 마련을 촉구했다.

로스 장관은 철강 덤핑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미국이 교역상대국들과의 무역을 더 공정하기 만들기 위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주요 이슈중 하나라고 전제하면서도 미국 정부가 철강분야에서의 과잉설비에 대응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구체적인 조치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로스 장관은 미국과의 교역국들이 협력해서 강력한 행동을 보여주지 않는다면 우리는 스스로를 구제하는 길 외에는 다른 대안을 찾기 어려울 것이라며 이로 인해 우리가 취할 반덤핑 조치는 광범위하고 큰 규모가 될 수 밖에 없다고 경고했다. 또한 6월말까지 미국 철강산업이 국가안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연구를 마무리한 뒤 광범위한 새 철강 수입 규제 방안을 내놓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