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RBA 총재, 높은 인플레 해로워.. “인플레 낮추기 위해 필요한 조치 취할 것”

RBA 총재, 높은 인플레 해로워.. “인플레 낮추기 위해 필요한 조치 취할 것”

FX분석팀 on 02/17/2023 - 07:32

17일(현지시간) 필립 로우 호주중앙은행(RBA) 총재는 하원에서 열린 연설에서 높은 인플레이션이 경제에 해롭다며 인플레이션을 낮추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로우 총재는 높은 인플레이션은 해롭고, 경제를 좀 먹는다며, 인플레이션을 목표 범위로 돌려놓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현재의 높은 인플레이션을 그대로 두는 것이 매우 위험하다며, 현재 가지고 있는 정보를 기반으로 판단했을 때 RBA는 향후 몇 달간 추가 금리 인상이 필요하다고 보고 있다고 말했다.

로우 총재는 향후 금리 인상 폭은 세계 경제와 가계 지출, 향후 인플레이션과 고용시장 전망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사람들이 높은 인플레이션이 일시적인 현상임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며, 필요한 만큼의 조처를 하지 않을 경우 높은 인플레이션이 지속하고, 나중에 더 큰 비용을 지불해야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RBA가 현재의 좁은 길을 잘 헤쳐나갈 수 있다면서도 고금리가 사회에 미치는 영향이 불균형한 점에 대해 매우 우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RBA는 지난해 5월부터 9차례 연속 금리 인상을 단행해 0.1%이던 기준금리를 3.35%까지 끌어올렸다.

하지만 계속되는 금리인상에도 지난해 4분기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전년 대비 7.8% 상승하면서 추가 금리인상 가능성이 계속 제기되고 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