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JP모건 CEO, 앞으로 다가올 더 많은 금리인상에 대비해야

JP모건 CEO, 앞으로 다가올 더 많은 금리인상에 대비해야

FX분석팀 on 06/01/2023 - 09:41

31일(현지시간) 제이미 다이먼 JP모건 최고경영자(CEO)가 앞으로 다가올 더 많은 금리인상에 대비해야 한다고 경고하는 한편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공직 출마를 암시하기도 했다.

다이먼 CEO는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자사의 연례 글로벌 차이나 서밋 행사에서 주요 외신과 인터뷰를 하고 연방준비제도(Fed)가 금리를 더 인상할 가능성이 있다며 이같이 언급했다.

다이먼은 연준이 아직 인플레이션과의 싸움을 끝내지 않았을 수 있어 투자자들에게 다소 순탄치 않은 상황이 올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인플레이션은 좀 더 끈질기다며 이는 금리가 조금 더 올라갈 수 있음을 의미하며 이에 대비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다이먼 CEO는 또한 양적 긴축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변동성도 주목했다. 그는 과거에는 양적 완화를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었다가 지금 우리는 15년 동안 양적 완화를 해왔고 이제 양적 긴축을 보게 될 것이라며, 사람들이 예상하는 것보다 그 영향이 조금 더 가혹할 수 있지만 모든 것을 극복하고 개선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공직 출마나 장관직 수락 여부에 대한 질문에 다이먼 CEO는 긍정적인 의사를 내비치기도 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