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파월, 공급망 제약과 높은 인플레 내년까지 지속될 수도

파월, 공급망 제약과 높은 인플레 내년까지 지속될 수도

FX분석팀 on 10/25/2021 - 08:18

22일(현지시간) 제롬 파월 미 연방준비제도(Fed) 의장은 국제결제은행(BIS)-남아프리카준비은행(SARB)이 공동 주최한 컨퍼런스에서 공급망 제약이 악화했다고 지적하며, 공급망 제약과 높은 인플레이션이 예상보다 더 오래 지속될 것이라며, 내년까지 지속될 수 있다고 말했다.

파월 의장은 임금에 대한 압력도 마찬가지라며 다만 물가 상승 압력은 내년 코로나19 압력이 완화되면 가라앉을 것으로 예상했다.

파월 의장은 인플레이션 압력이 누그러지고, 고용 증가세는 다시 강화될 가능성이 가장 크다고 강조했다.

파월 의장은 그동안에 위험이라면 높은 인플레이션이 가격과 임금 결정자들에게 지나치게 높은 인플레이션을 기대하도록 이끄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파월 의장은 인플레이션 위험이 지속해서 더 높게 움직이는 것을 본다면 연준은 확실히 물가 안정을 유지하고, 완전 고용 목표를 고려해 연준의 도구를 사용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파월 의장은 앞으로 연준이 유연할 필요가 있다며 가능한 다양한 결과에 대해 정책을 포지셔닝해야 할 필요가 있고, 필요할 경우 정책을 채택할 준비가 돼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파월 의장은 테이퍼링과 관련해서는 이를 시작해 내년 중반에 완료할 것으로 예상되는 테이퍼링의 궤도에 올라 있다고 언급했다.

그는 연준의 인플레이션과 고용 목표는 다소 긴장 관계에 있다고 지적했으며, 이는 새로운 연준 틀이 해결할 수 있는 것과 다른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파월 의장은 인플레이션 대응에 연준이 뒤처지지 않을 것이라고 확신하느냐는 질문에는 글로벌 공급망이 시간이 지나면 정상으로 돌아갈 것이라며, 연준은 위험관리를 하고 있지만, 절대적인 확신은 없다고 말했다.

파월 의장은 연준 정책은 다양한 결과를 관리할 좋은 위치에 있다고 생각하며, 그리고 지금은 테이퍼링을 할 때지, 금리를 인상할 때는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