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제레미 시겔, 연준 금리 동결하면 경기침체 우려 감소

제레미 시겔, 연준 금리 동결하면 경기침체 우려 감소

FX분석팀 on 06/05/2023 - 08:40

4일(현지시간) 제레미 시겔 와튼스쿨 교수는 그동안 통화정책의 지연된 효과와 하반기 경기둔화 가능성에 연준의 과도한 긴축에 대해 경고해왔다며, 연방준비제도(Fed)가 지금이라도 금리를 동결하면 미국 경제가 경기침체에 빠질 우려가 줄어든다고 전망했다.

미국 5월 고용지표가 시장 예상치를 훌쩍 뛰어넘는 호조를 보였음에도 시장에서는 연준이 이달 13~14일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서 금리를 동결할 가능성이 70%를 웃도는 것으로 보고 있다.

시겔 교수는 연준의 다음 행보를 가늠하기 위해서는 고용시장과 주택시장을 주시해야 한다고 줄곧 강조해왔다.

그는 경제가 표면상으로는 어떠한 눈에 띄는 둔화 없이 견조한 것처럼 보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모든 것이 호황이라고 짐작해서는 안 된다고 설명했다.

시겔 교수는 향후 주식시장의 전망을 묻는 질문에는 주가지수가 상승할 여지는 적다면서도 최근 인공지능(AI) 열풍에 급등한 기술주들에 대해서는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그는 AI주들의 기업가치가 결국 증가할 것이기 때문에 AI주가 거품이 아니라며 올여름까지 AI 기술주들이 강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했다.

올해 들어 미국 주식시장은 강세를 보였다. 나스닥 100지수와 S&P500지수는 올해 들어 각각 33%, 10% 상승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