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PY 동향 / [JPY] 일본 참의원 선거, 자민당 압승 소식에 엔화 강세

[JPY] 일본 참의원 선거, 자민당 압승 소식에 엔화 강세

FX분석팀 on 07/23/2013 - 01:31

22일 외환시장에서는 전날 일본의 참의원 선거에서 시장의 예상대로 집권여당인 자민당의 압승이 확인되면서 아베 신조 일본 총리의 경제정책인 ‘아베노믹스’에 대한 기대감이 확산됐다. 다만, 이미 자민당의 승리가 확실시 되어온 만큼 해당 이슈가 선 반영되어 엔화 숏 포지션을 취했던 세력이 선거 결과가 확인되면서 이익실현 매물을 쏟아냄에 따라 엔화가 강세를 나타냈다.

전날 일본에서 치러진 참의원 선거에서는 아베 총리가 이끄는 자민당이 전체 선거의석 수 121석 중 65석을 차지해 선거 전 34석에서 두 배 가까이 늘렸다. 따라서 이번에 선거 대상이 되지 않았던 비개선의석 50석을 합치면 115석이 돼 참의원 내 제 1당이 됐다. 여당이 이번 선거에 큰 승리를 거두면서 향후 3년간 아베 총리의 정책 추진도 한층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됐다.

한편, 뉴욕외환시장에서 확인된 미 6월 기존주택판매 지표의 부진 역시 달러화 약세를 가속화시켰는데, 이날 발표된 미 6월 기존주택판매는 전월 대비 1.2% 감소한 508만 건을 기록해 전문가 예상치 526만 건을 밑도는 것은 물론, 지난 5월 3.4% 증가에서 감소세로 돌아섰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