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메스터 총재, 금리 더 높이, 더 오래 유지해야

메스터 총재, 금리 더 높이, 더 오래 유지해야

FX분석팀 on 11/14/2022 - 07:30

10일(현지시간)로레타 메스터 클리블랜드 연방준비은행 총재는 프린스턴대학에서 가진 연설에서 인플레이션이 여전히 받아들이기 힘들 정도로 높은 수준이라며 기준금리를 더 높이 인상하고, 더 오래 유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메스터 총재는 인플레이션이 예상보다 더 오래 지속되고 있음이 일관되게 확인되고 있고, 계속된 높은 인플레이션이 상당한 비용을 초래한다는 점에서 나는 현재 더 큰 위험은 너무 적게 긴축하는 것이라고 보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12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에서 금리 인상 폭을 축소하는 방안을 지지하는지와 관련해서는 어떤 힌트도 주지 않았다.

메스터 총재는 현재의 인플레이션, 광범위한 성격, 그것의 지속성을 고려할 때 인플레이션을 2%를 향해 지속해서 낮아지도록 하기 위해서는 통화정책이 더 제약적이고, 한동안 제약적인 상태를 유지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메스터 총재는 10월 CPI 보고서는 전체 및 근원 인플레이션이 일부 완화되고 있음을 보여준다면서도 인플레이션 전망에 일부 상방 위험이 계속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내년과 그 이후에 물가 압력이 의미 있는 수준으로 둔화해, 2025년까지 2% 목표치로 돌아가는 것을 보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