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RBS, 미국.. 가까운 시일내 금리인상 없을 것

RBS, 미국.. 가까운 시일내 금리인상 없을 것

FX분석팀 on 08/02/2016 - 09:27

현지시간 2일 글로벌 투자은행로열뱅크오브스코틀랜드(RBS)는 가까운 시일내에 미국의 금리가 인상되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RBS는 이날 지난주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가 예상대로 경제평가를 상향 조정한 가운데 성명서에서 ‘위험’이란 단어를 재등장시켜 주목할 만했다고 평가했다.

RBS의 미셀 지라르 분석가는 ‘경제 전망의 단기적 위험 감소’는 통상 금리 인상을 앞두고 소폭의 첫 번째 발걸음을 내딛을 때 사용하는 표현이다고 설명했다.

지라르는 따라서 12월 인상 가능성이 남아 있으나 최소한 9월 인상은 아닐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앞으로 고용지표에서 추가적 강세를 확인하기를 원할 것으로 전망했다. RBS는 이번주 공개될 미국의 7월 비농업 신규 취업자수(NFP)를 19만5000명으로 내다봤다.

한편 RBS에 분석에 따르면 FOMC 투표권 위원 중 정책결정력이 높은 온건파는 재닛 옐런 의장을 비롯해 라엘 브레이너드 이사, 윌리엄 더들리 뉴욕 연방준비은행 총재, 제임스 불라드 세인트루이스 연은 총재, 스탠리 피셔 부의장, 에릭 로젠버그 보스턴 연은 총재 등 6명이다.

반면 중요도 높은 투표 위원중 매파 성향은 로레타 메스터 클리블랜드 연은 총재와 에스더 조지 캔자스시티 연은 총재 등 2명이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