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JP모건 다이먼, 미 경제 호황 믿을 수 없을 정도.. “연착륙 가능성 글쎄”

JP모건 다이먼, 미 경제 호황 믿을 수 없을 정도.. “연착륙 가능성 글쎄”

FX분석팀 on 04/24/2024 - 09:14

23일(현지시간) 제이미 다이먼 JP모건체이스 최고경영자(CEO)가 미국 경제가 호황을 누리고 평가했다. 하지만 연착륙에 대해서는 신중한 입장을 내비쳐 경고 목소리를 낸 것이라는 해석이 나온다.

다이먼 CEO는 이날 뉴욕 이코노믹클럽에서 행사에서 미국의 경제 상황은 믿을 수 없을 정도라며,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한동안 호황을 누리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실업률이 사상 최저치를 기록했다며, 지난 2~3년 동안 대부분의 기간에 4%를 밑돌았다고 말했다. 이어 미국 소비자는 미 경제가 침체에 빠지더라도 이전보다 부유한 상태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다이먼 CEO는 다만 미 경제가 지금까지는 꽤 좋은 상태를 유지하고 있으며, 이는 연착륙 유형의 시나리오처럼 보인다면서도 하지만 자신은 이에 대해서는 조심스러운 입장이라고 밝혔다. 이어 시장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해를 끼치기 위해 무엇이든 할 것이라고 짚었다. 이는 그가 월가 초창기 시절에 자주 언급했던 경고성 발언으로 해석된다.

다이먼 CEO는 또 국가 부채 증가가 경제에 미칠 수 있는 영향, 인플레이션, 지정학적 갈등 등에 대해 우려를 표하면서, 인플레이션이 예상보다 오래 지속돼 높은 수준의 금리가 상당 기간 유지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