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ING, 연준.. 시장 예상보다 훨씬 빨리 금리인하로 돌아설 수도

ING, 연준.. 시장 예상보다 훨씬 빨리 금리인하로 돌아설 수도

FX분석팀 on 04/20/2023 - 08:51

20일(현지시간) ING은행은 보고서를 통해 미 연방준비제도(Fed)가 시장의 예상보다 훨씬 빨리 금리인하로 돌아설 수 있다고 전망했다.

ING은행은 이번 긴축 주기에서 시장은 기준금리 고점 이후 6개월 뒤에 첫 25bp의 금리인하 가능성을 완전히 반영하고 있다며 이같이 설명했다.

ING는 과거 모든 긴축 주기에서 고유의 시장 패턴들이 이어졌다며, 그것은 연준이 달성하는 경제의 ‘착륙’ 방식에 크게 좌우됐다고 돌아봤다.

연준의 마지막 금리 인상과 함께 이어지는 경기 연착륙은 기준금리가 고점 수준에서 보다 장기간 유지될 가능성을 키운다. 이는 지난 1994~1995년, 2004~2006년 긴축 주기에서 나타났다.

ING은행은 다만, 이번에는 경기 연착륙이 쉽지 않고, 금리인하도 더욱더 빠르게 나타날 것이라고 관측했다.

ING는 일반적으로 10년 국채 금리는 마지막 금리인상 전에 고점을 찍은 뒤에 금리인하가 한 두 번 나타난 뒤에야 하락세가 멈춘다며, 현재 10년물 금리는 은행권 위기 이후 신용 경색 전망을 추가로 반영한 것이 확실하다고 평가했다.

이어서 인플레이션의 하락 추세와 위험자산 회피 흐름도 기준금리 고점 이후 장기 금리를 억누르는 일반적인 요인들이라고 설명했다.

ING는 올해 연말까지 10년물 금리가 3%까지 떨어지고, 연준의 기준금리는 내년 중순까지 3%까지 내려갈 것이라고 추정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