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현지시간 24일 미 연준(Fed) 내 대표적 매파 인물인 리처드 피셔 미 달러스 연방준비은행 총재는 연준이 매달 100억 달러 규모의 테이퍼링을 진행해야한다고 강조했다.

현지시간 24일 미 연준(Fed) 내 대표적 매파 인물인 리처드 피셔 미 달러스 연방준비은행 총재는 연준이 매달 100억 달러 규모의 테이퍼링을 진행해야한다고 강조했다.

FX분석팀 on 02/24/2014 - 11:40

현지시간 23일 마리오 드라기 유럽중앙은행(ECB) 총재는 호주 시드니 G20 재무장관 및 중앙은행 총재 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3월 중에 열리는 통화정책회의는 ECB가 유로존에 추가적인 부양조치를 내놓을 것인지를 결정할 수 있는 매우 중요한 회의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그때까지 우리는 추가적인 행동에 나서야할지, 아닐지를 결정하는데 필요한 모든 정보를 취합하고 검토할 것이라고도 설명했다.

이같은 드라기 총재의 발언은 ECB가 이르면 다음달중에 추가적인 기준금리 인하 또는 추가 장기대출 입찰 실시 등을 결정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낳고 있다.

드라기 총재는 유로존 경제 회복세는 다소 나아지긴 했지만, 아직도 완만하며 불균형적이라며 또 외부 충격에 여전히 취약한 편이라고 진단했다.

또한 우리는 진전을 보고 있지만 경기 회복에 하방 리스크가 여전히 높은 편이라며 ECB는 이같은 하방 리스크가 좀더 커진다면 언제든 행동을 취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다만 그는 디플레이션 가능성에 대해서는 일축했다. 그는 아직까지 디플레이션이 나타날 징후는 거의 없다고 전제한 뒤 인플레이션 기대심리는 중기적으로 ECB의 물가 목표치인 2% 수준에서 안정세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