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파월, 인플레 목표 달성 3년이상 걸릴 수도.. 완화정책 유지 재확인

파월, 인플레 목표 달성 3년이상 걸릴 수도.. 완화정책 유지 재확인

FX분석팀 on 02/25/2021 - 07:28

24일(현지시간)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Fed) 의장은 하원 금융서비스위원회 증언에서 경제가 더 회복될 때까지 초저금리를 유지하고, 막대한 자산 매입도 지속하겠다는 의지를 재확인했다.

그는 연준이 인플레이션 목표를 달성하는 데 3년 이상 걸릴 수 있다고 내다봤다.

파월 의장은 고용과 인플레이션 목표에 상당한 추가 진전이 있을 때까지 완화적인 통화 정책은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고용시장에 슬랙이 많고, 최대 고용까지는 멀다며, 연준의 부양을 바꾸려면 지표에서 실질적인 진전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파월 의장은 전일 상원 은행위원회에 이어 이틀 연속 증언에 나서고 있다.

인플레이션과 관련해 연준은 원하는 인플레이션 오버슈팅을 위한 공식을 가지고 있지 않으며 채택하지 않을 것이라며, 인플레이션 목표 달성을 위해 전념하고, 그렇게 할 수 있다고 자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인플레이션과 고용 목표를 달성하는 데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파월 의장은 2020년 후반 둔화 이후 경제 전망이 개선됐다고 인정하며 이런 점이 국채수익률 상승, 기술주 등 금리에 민감한 자산의 가격 하락 등 최근 금융시장에 영향을 나타내고 있다고 강조했다.

파월 의장은 전일에도 연준 정책이 가까운 미래에 유지될 것이라고 말해 증시의 부분적 반등을 이끌었다. 이날도 파월 증언 이후 뉴욕증시는 낙폭을 축소하고 반등을 모색하고 있다.

디지털 통화와 관련해 파월 의장은 연준의 디지털 달러 작업에 중요한 해가 될 것이라며, 연준의 디지털 달러를 위해서는 의회의 조치가 필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