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파월 의장, 미 경제 침체 진입한 듯.. 펀더멘털 문제 없어

파월 의장, 미 경제 침체 진입한 듯.. 펀더멘털 문제 없어

FX분석팀 on 03/26/2020 - 10:03

26일(현지시간) 제롬 파월 미 연방준비제도(Fed) 의장은 NBC 뉴스 ‘투데이 쇼’ 인터뷰에서 코로나19에 따른 경제 상황과 관련, 미국이 아마도 현재 경기침체에 들어간 것 같다면서 코로나19 때문에 신용경색이 발생하지 않도록 강력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앞서 연준은 이번 달에만 금리를 두차례 인하해 거의 ‘제로 금리’로 접근했으며, 경제 활성화를 위해 수조 달러를 공급했다.

파월 의장은 지금 독특한 사태에 빠져 있다며, 사업장 문을 닫고, 이동도 제한하고 있는데 특정 시점이 되면 바이러스 확산도 막고 다시 확신이 생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지금과 같이 계속해서 적극적이고 단호하게 조치를 취하겠다며, 실탄이 부족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미 경제의 펀더멘털에는 문제가 없으며, 오히려 그 반대라고 덧붙여 설명했다.

파월 의장은 연준은 자금이 제대로 공급되지 않는 곳에 대출이 이뤄질 수 있도록 다리를 놓는 역할을 하고 있다며, 유행병 전문가는 아니지만 더 빨리 바이러스를 통제할수록 사람들이 더 빨리 사업을 재개하고 일터로 돌아올 의지가 충만해질 것이라고 밝혔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