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트럼프, FDA 백신 가이드라인.. “정치적 암살”

트럼프, FDA 백신 가이드라인.. “정치적 암살”

FX분석팀 on 10/07/2020 - 10:57

6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미 식품의약국(FDA)이 발표한 코로나19 백신 긴급 승인 가이드라인에 대해 대선 전에 백신 승인에 속도를 높이는 것을 더욱더 어렵게 만든다며, 단지 또다른 ‘정치적 암살’ 행위라고 비판했다.

이날 FDA는 강화된 백신 긴급사용 승인 기준을 공개했다. 이는 FDA가 지난달 21일 백악관 예산관리국에 강화된 코로나19 백신 긴급사용 승인기준을 제출한 지 2주여만이다.

해당 기준에는 백신의 효과와 위험요소를 검증하기 위해 3상 임상시험 종료 후 긴급 승인을 신청하기 전 최소 두 달 간 참가자들을 추적하도록 요구하고 있다.

이는 백신의 조기 사용 승인을 어렵게 해 백악관 당국자들의 반발을 산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외신들은 백악관이 FDA의 새로운 지침 발표를 막고 있다고 보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그동안 코로나19 퇴치를 위해 코로나 백신이 대선 전인 이르면 10월에 출시돼 이를 곧바로 배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해왔다.

백악관의 백신 개발 프로젝트인 ‘초고속작전’의 물류 부문을 담당하고 있는 폴 오스트로스키는 지난 9월 한 언론 인터뷰에서 FDA가 백신을 긴급 승인하면 약 24시간 만에 미 전역에 배포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