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트럼프, 행정조치 서명 후 민주당이 부양책 합의 원해.. 민주 “웃기는 일”

트럼프, 행정조치 서명 후 민주당이 부양책 합의 원해.. 민주 “웃기는 일”

FX분석팀 on 08/11/2020 - 09:20

10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자신이 실업보험 추가 지원 연장 등의 행정조치를 취한 이후 민주당이 부양책 합의를 원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반면, 민주당의 주요 인사들은 트럼프 대통령의 행정조치가 “웃기는 일”이라고 비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이제 척 슈머 민주당 상원 원내대표와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이 합의를 위해 만나길 원하고 있다면서 행정조치가 얼마나 효과 있는지 놀랍지 않냐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들이 단지 민주당 소속 주지사 등이 잘 못 운영한 주와 지방정부를 위한 구제금융만 강력히 주장하는 동안 어디에 있었냐고 반문하면서, 그들은 자신의 전화번호를 알고 있다고도 말했다.

민주당이 대규모 지방정부 지원책을 고집하면서 협상에 임하지 않았지만, 자신의 행정조치 이후 협상에 나서고자 한다는 주장으로 풀이된다.

폭스뉴스에 따르면 다만 민주당 주요 관계자들은 트럼프 대통령의 행정조치에 대한 비판을 이어가고 있다.

슈머 대표는 이날 아침 한 방송과 인터뷰에서 트럼프 대통령의 행정 조치에 대해 웃기는 일이라면서 정부는 미국인에 대한 존중이 없다고 지적했다.

펠로시 하원의장은 트럼프 대통령의 조치에 대해 위헌적인 쓰레기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