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트럼프, 조만간 경제 다시 열 것.. 매우 철저하게 검토 시작

트럼프, 조만간 경제 다시 열 것.. 매우 철저하게 검토 시작

FX분석팀 on 04/08/2020 - 10:06

7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폭스 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조만간 경제를 다시 열 것이라며, 이에 대한 가능성을 매우 철저하게 검토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나라의 일정 부문을 오픈하는 것과 전체를 오픈하는 개념을 들여다보고 있다면서 경제를 조만간 재개하는 문제를 매우 철저히 검토하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한편, 트럼프 대통령은 사우디아라비아의 왕세자와 러시아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과 대화를 나눴으며 석유와 경제 부문에서 모두 잘 풀릴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한, 세계보건기구(WHO)에 대해서는 너무 중국 중심적이라며, 기본적으로 모든 것이 중국에 매우 긍정적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국경을 폐쇄하지 말라고 그들은 강하게 권고했다라며, 이는 완전히 재앙이었다고 지적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어 코로나가 어디서 왔는지 말하고 싶지 않다면서 수년간 미국은 WHO에 지원해왔지만, 그들이 말한 모든 것이 잘못됐으며, 항상 중국에 유리했다는 점에서 지원을 다시 들여다볼 것이라고 말했다.

미국은 2017년 기준 WHO에 5억1,300만달러를 지원했다. 이는 전년의 3억4,100만달러보다 늘어난 것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기자회견에서도 WHO에 대한 자금 지원을 보류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