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퀄스 연준 부의장, 자산가격 폭락 가능성 경고

퀄스 연준 부의장, 자산가격 폭락 가능성 경고

FX분석팀 on 07/16/2020 - 10:01

15일(현지시간) 랜들 퀄스 미 연방준비제도(Fed)의 부의장 겸 글로벌 금융안정위원회(FSB) 의장은 이날 FSB가 공개한 글로벌 재무장관 및 중앙은행 당국자에 보내는 서한에서 시장의 변동성이 줄었지만, 변동성이 다시 돌아올 수 있다며, 시장과 경제 펀더멘털 사이에 상당한 가격 괴리가 나타날 수 있고, 이는 갑작스럽고 급격한 가격 재조정을 야기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퀄스 부의장은 이례적인 중앙은행의 개입이 자본시장을 진정 시켜 기업들이 자본시장을 통해 계속 새로운, 장기 차입에 나설 수 있게 됐으나, 그러한 조치가 재차 필요해져서는 안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별도로 뉴욕 연방준비은행의 로리 로건 수석 부총재는 연준의 채권 매입이 새로운 불안 위험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로건 부총재는 이날 SIFMA 온라인 회의 사전 연설문에서 지난 3월 국채 및 모기지증권 시장에 일어난 일을 장기적으로 살펴볼 것이라고 말했다. 즉 어떠한 요인들이 시장을 그와 같이 취약하게 만들었는지를 살펴보겠다는 의미다.

로건 부총재는 규제나 데이터의 가용성, 시장 인프라 등의 변화가 미래의 충격에 시장을 더 탄탄하게 만들 수 있는지, 자금 조달 시장은 어떤 역할을 할 수 있는지 등을 들여다보겠다고 설명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