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웰스파고, ECB 연말 예금금리 1.00%까지 인상할 것

웰스파고, ECB 연말 예금금리 1.00%까지 인상할 것

FX분석팀 on 07/22/2022 - 09:05

21일(현지시간) 미국 금융기관 웰스파고는 유럽중앙은행(ECB)이 7월 회의 서두에서 명시한 것처럼 금리에 대한 포워드 가이던스는 특정 정책금리 결과를 보장하지 않는다며, 연말 예금금리를 1%까지 인상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어 또한 우리는 인플레이션이 여전히 고조된 상태로 머물고 인플레이션 위험이 상당 기간 강력한 금리인상 속도를 강요하기에 충분할 만큼 우려스럽다고 생각한다며, 크리스틴 라가르드 총재는 인플레이션 위험이 상방으로 열려 있고 단기에 격화할 것이라고 인용했다고 설명했다.

웰스파고는 이날 인상에 이어 9월 회의에서 또 다른 50bp 인상이 뒤따를 것이라는 우리의 시각을 유지한다며, 또한 인플레이션이 여전히 높아 유로존 경제성장이 의미 있는 수준으로 둔화할 때까지 일련의 금리 인상이 있을 가능성이 그렇지 않을 가능성보다 높다고 생각한다고 진단했다.

이를 바탕으로 10월과 12월 회의에서도 25bp 금리 인상을 예상한다며, 이는 2022년 연말 예금금리를 1.00%까지 올릴 것이라고 전망했다.

웰스파고는 향후 전망에 대해서는 현재 주기에서는 이것이 정점일 것으로 예상한다며, 인플레이션은 2023년부터 퇴조하기 시작할 것이고 성장은 급격히 둔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ECB가 내년까지 꾸준히 금리를 유지할 것으로 본다고 진단했다.

또한 요약하자면 우리는 이날 발표 이후 이전보다 짧고 급격한 ECB의 금리인상을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