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월가 전문가들, 1월 미 연방정부 셧다운 경고

월가 전문가들, 1월 미 연방정부 셧다운 경고

FX분석팀 on 01/03/2024 - 07:04

2일(현지시간) 마켓워치에 따르면 울프리서치의 토빈 마커스 애널리스트는 셧다운을 방지하기 위한 단기 임시방편이 아닌 다른 조치가 나오기에는 너무 늦은 것 같다며 1월에 마이크 존슨 하원의장(공화당)이 임시안을 통과시킬 의향이 있는지, 아니면 셧다운을 선택할지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의회가 개회할 때 이와 관련된 신호를 면밀히 관찰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마켓워치는 미 상원은 오는 8일에 업무를 시작할 예정이며, 하원은 오는 9일부터 열린다고 설명했다.

슈티펠의 브라이언 가드너 수석 정책 전략가는 가장 가능성 있는 시나리오인 기본 가정은 1월 안에 부분적인 정부 셧다운이 시작되는 것이라며, 셧다운이 나타날 것으로 보이지만 투자자들은 다른 시장과 지정학적 요인에 더 집중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셧다운의 영향이 보통 단기이고, 정부가 다시 업무를 시작하면 역전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경제 활동에 미치는 영향은 적다고 말했다.

미국 상원은 지난해 11월 15일 본회의에서 2024년 1∼2월까지 사용할 추가 임시 예산안을 찬성 87표 대 반대 11표로 가결한 바 있다.

당시 통과된 임시 예산안은 보훈·교통·농업·주택·에너지 등 관련 부처는 정부 자금 지원을 오는 19일까지, 전쟁 등에 대한 국방부와 국무부의 프로그램 자금 지원은 2월 2일까지로 연장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