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옐런 재무, 미국.. “감내하기 어려운 수준의 인플레에 직면”

옐런 재무, 미국.. “감내하기 어려운 수준의 인플레에 직면”

FX분석팀 on 06/08/2022 - 09:54

7일(현지시간) 재닛 옐런 재무장관은 미국 상원 금융위원회에 청문회에 출석해 미국이 감내하기 어려운 수준의 인플레에 직면하고 있다며, 경제를 약화시키지 않고 물가 압력을 억제하기 위해서 적절한 예산 편성이 필요하다고 언명했다.

옐런 재무장관은 미국이 현재 용인하기 힘든 수준의 인플레에 더해 팬데믹으로 인한 공급망 혼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 기인하는 석유, 식량 시장의 공급 교란 등 거시경제상 도전에 부딪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옐런 재무장관은 노동시장의 기세를 손상하지 않은 채 인플레 압력을 억제하려면 연방준비제도(Fed)의 금융정책 운용을 보완하는 적절한 예산 스탠스가 요구된다고 강조했다.

옐런 재무장관은 조 바이든 행정부의 2023년도 예산안이 적자를 삭감하고 채무에 의한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는 의미에서 현명하게 재정적으로 책임 있는 투자가 되도록 하겠다고 언명했다.

또한 옐런 재무장관은 국제적인 법인세의 최저 세율을 15%로 하는 것을 포함하는 글로벌 세제개혁을 촉진하는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미국 의회가 국제적인 법인세 최저 세율을 승인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옐런 재무장관은 바이든 대통령이 제안한 세출법안에 들어있는 처방약과 환경에 친화적인 에너지를 우선하는 조치가 미국민의 코스트 감축에 도움을 준다고 설명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