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엘 에리언, 미 견고한 성장 이어갈 것.. “문제는 유럽”

엘 에리언, 미 견고한 성장 이어갈 것.. “문제는 유럽”

FX분석팀 on 03/05/2019 - 08:52

4일(현지시각) 모하메드 엘 에리언 알리안츠 수석 경제 고문은 폭스 비즈니스에 출연해 올해 미 경제는 1분기엔 둔화하겠지만 전체적으로는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며, 문제는 유럽이라고 이 전망했다.

엘 에리언 수석은 1분기는 이론의 여지 없이 성장률이 낮을 것이라면서도 올해 전체적으론 3%의 경제성장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엘 에리언 수석은 강력한 고용 흐름이 가계 부문을 지탱하고 기업 투자가 늘어나는 만큼 향후 2년 안에 경기침체가 발생하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엘 에리언 수석은 미 경제의 이 같은 흐름이 궤도에서 이탈하는 경우라면 유럽에서 큰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거나 연방준비제도(Fed)가 정책적 실수를 범하는 것이라며, 특히 유럽을 주시해야 한다고 말했다.

엘 에리언 수석은 올해 유럽의 경제성장률이 1%도 채 되지 않을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유럽을 하나의 축구팀으로 생각해 볼 때 독일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등 5개의 핵심 선수는 모두 문제를 안고 있다며, 이들 중 누구도 성장에 도움이 되는 정책을 시행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엘 에리언 수석은 여기에 이들은 하나의 팀으로서 팀워크를 발휘하지 않는다며, 이들 국가는 이미 나타나기 시작한 경기 둔화세를 막아내기 매우 힘들 것이라고 주장했다.

엘 에리언 수석은 중국 경제에 대해서도 우려를 드러냈다. 그는 중국이 어려운 시기를 벗어났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결국 미국은 외부에 적이 있기 때문에 성장 동력을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뜻이라고 말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