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엘-에리언, 뉴욕증시 이번 랠리 지속 어렵다

엘-에리언, 뉴욕증시 이번 랠리 지속 어렵다

FX분석팀 on 10/24/2022 - 11:34

24일(현지시간) 알리안츠의 고문 모하메드 엘-에리언은 CNBC의 ‘스쿼크박스’에 출연해 이번 뉴욕증시 랠리는 미 연방준비제도(Fed)의 정책 변화에 대한 기대로 시작된 것으로 지속되기 어려울 것이라며 랠리에 대한 기대를 하지 말아야한다고 강조했다.

연준은 11월 초에 4차례 연속 75bp 포인트 금리를 올릴 것으로 예상되지만 12월의 인상폭에 대해서는 의견이 엇갈리고 있다.

지난 주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일부 연준 의원들이 금리 인상 속도를 늦출 가능성을 논의한다는 보도로 지난 주 뉴욕증시가 상승하는 계기가 됐다.

엘-에리안은 연준이 성장, 인플레이션, 재정 안정성이라는 ‘트릴레마’에 직면해있다고 밝혔다. 그럼에도 핵심 소비자물가가 계속 상승하면서 인플레이션이 반전되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이 같은 상황에서도 연준이 만약 금리인상 속도를 늦춘다면 그것은 재정 안정성에 문제가 생겼기 때문으로 보인다고 지적했다.

월가에서 널리 주목받는 이 전략가는 또 전세계적으로 채권 수익률이 하락한다 해도 안심할 상황이 아니라고 지적했다. 경제 성장에 대한 우려로 하락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는 또 지난주의 랠리 이후 증시가 과도하게 상승했을 수 있으므로 장기 투자자인 경우 잘 아는 소수의 종목에만 집중하되 신중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