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에반스 총재, 인플레 곧 2% 아래로 떨어질 듯.. “여전히 저금리 유지될 것”

에반스 총재, 인플레 곧 2% 아래로 떨어질 듯.. “여전히 저금리 유지될 것”

FX분석팀 on 10/06/2021 - 08:29

5일(현지시간) 찰스 에반스 시카고 연방준비은행 총재는 CNBC와의 인터뷰에서 현재의 인플레이션은 지속되지 않을 것이라며, 궁극적으로는 중앙은행 목표치 2% 아래로 떨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미 연방준비제도(Fed)이 선호하는 8월 근원 개인소비지출(PCE) 물가지수는 전년대비 3.6% 오르면서 30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하지만 에반스 총재는 공급망 병목 현상과 기타 문제가 가라앉고, 물가 압력이 사라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공급 병목현상이 해결되면서 이런 가격 상승세가 내려갈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편하다며, 예상했던 것보다 더 오래 걸릴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의심의 여지가 없다고 말했다.

에반스 총재는 그러나 이런 물가의 지속적인 상승세는 계속될 것 같지 않다고 덧붙였다.

그는 다만, 최근의 물가 상승세가 가정, 기업에 확실히 어려움을 주고 있다며 확실히 모니터링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에반스 총재는 인플레이션이 일단 떨어지면 우리는 여전히 저금리에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테이퍼링에 동의하는 쪽에 있지만, 연준이 곧 높은 인플레이션을 건강한 수준으로 유지하는 변화에 직면할 것이라며 금리를 낮게 유지해야 할 것이라고 봤다.

에반스 총재는 시간이 지나도 평균 2% 수준이 되는 2% 이상의 인플레이션을 계속 달성하는 것은 통화정책에 어려움을 줄 것이라고 내다봤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