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바이든, 내일 나올 CPI.. 최근 가격 하락세 반영 나 돼

바이든, 내일 나올 CPI.. 최근 가격 하락세 반영 나 돼

FX분석팀 on 12/10/2021 - 07:23

9일(현지시간)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10일 발표될 소비자물가지수(CPI)에는 최근 일부 제품의 가격 하락세가 반영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 성명을 통해 내일, 전문가들이 다시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는 소비자물가 보고서를 받게 된다며, 다행히도 내일 나올 보고서를 위해 자료가 수집된 이후 수 주간 에너지 가격이 하락했다고 말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휘발유 가격은 이미 전국적으로 하락하기 시작했고, 20개 주 주유소 휘발유 가격은 20년 평균치보다 이제 더 낮아졌다고 강조했다.

그는 최근 몇 주간 도매시장에서 중고차 가격도 하락하기 시작해 앞으로 몇 달간 더 낮은 가격을 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내일 나올 11월 에너지 가격에 대한 정보는 지금의 현실을 반영하지 못하고 있다며, 이는 자동차 부문처럼 앞으로 수주 혹은 수개월 뒤에 예상되는 가격 하락세도 반영하지 못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발표된 주간 실업보험 청구자 수가 1969년 이후 최저치를 기록한 것과 관련해서는 이는 우리의 고용 회복이 역대 가장 강한 것 중 하나라는 추가적인 증거라고 평가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최근 실업률이 4.2%까지 하락한 점을 강조하며 미국 구조 계획과 성공적인 백신 접종 등으로 미국인들이 기록적인 속도로 다시 일터로 돌아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