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미 초당파 의원들, 9,000억달러 부양책 이르면 이번주 초에 가결될 것

미 초당파 의원들, 9,000억달러 부양책 이르면 이번주 초에 가결될 것

FX분석팀 on 12/08/2020 - 08:12

7일(현지시간) 미국 초당파 의원들이 9천억 달러 규모 부양책이 이르면 이번주 초에 가결될 것이라고 낙관했다.

마크 워너 민주당 상원의원은 합의에 가까워졌으며 이르면 월요일에 타결될 수도 있다고 말했다.

그는 법안 문구에 대해 논의하고 있으며, 이르면 월요일에도 입법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합의되는 부양책은 9,000억 달러 규모의 4개월짜리 부양책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워너 의원은 또 아직 공화당이 해당 법안에 대한 지지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음에도 이 법안을 통과시키기 위한 충분한 표가 있을 것이라고 꽤 강하게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이법 법안을 마련한 또 다른 초당파 의원인 공화당의 빌 카시디 상원의원도 최종 문구가 아마도 이번 주 초에 나올 것이라고 말했다.

카시디 의원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도 9,080억 달러 부양책을 지지할 것이란 의사를 밝혔다면서 나올 수 있는 법안은 9,080억 달러 하나뿐이며, 이것이 자신들의 것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미치 매코널 공화당 상원 원내대표가 이 법안을 지지하리란 것에 대해서도 낙관적이라고 덧붙였다.

카시디 의원은 다만 트럼프 대통령이 해당 법안을 지지할 것이란 점을 어떻게 알았는지에 관해서는 설명하지 않았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주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부양책을 지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백악관은 이후 부연 설명을 통해 이 발언은 매코널 의장이 주장하는 더 작은 부양책을 지지한다는 말이었다고 해명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