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미 전문가, 미 3분기 경기침체 가능성 사실상 확실해

미 전문가, 미 3분기 경기침체 가능성 사실상 확실해

FX분석팀 on 06/17/2022 - 08:16

16일(현지시간) 데스티네이션 자산 운용의 마이클 요시카미 창립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미국이 3분기에 얕은 경기침체에 직면할 가능성이 사실상 확실해 보인다고 말했다.

요시카미 회장은 연방준비제도(Fed)가 기준금리를 7월에도 추가로 50~75bp 인상하겠다고 예고한 것은 중앙은행이 인플레이션을 억제하기 위해 어떤 조치도 취할 것이라는 점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그는 지금 우리가 직면한 문제는 소비가 이미 후퇴하기 시작한 시점에 그들이 경제를 침체에 빠뜨리게 된다는 것이라며, 미국의 주택시장은 모기지 금리가 6%에 육박해 사실상 잠긴 상태고, 다음 분기에 침체로 갈 것이 사실상 확실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경기침체가 닥치더라도 이것이 장기적인 경제적 고통으로 반드시 이어진다는 의미는 아니라며, 75bp 금리를 인상하고 또다시 75bp를 인상하는 등 연준이 충분히 금리를 올린다면, 그리고 경제에 문제가 있고, 더 얕은 침체에 직면한다면 3분기에는 연준이 그러한 금리 인상의 일부를 분명히 철회할 여지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데스티네이션 자산운용은 올해 하반기에 연준이 얕은 경기침체에 들어설 가능성을 기본 시나리오로 보고 있다. 그리고 연준이 인플레이션이 통제되면 내년 경제를 다시 부양하기 위해 금리를 인하할 것으로 예상했다.

요시카미 회장은 연준의 금리 인하는 미국 경제를 침체에서 빠져나오게 할 것이라며, 이로 인해 미국은 의미 있는 성장을 달성하고 스태그플레이션은 피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