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메스터 총재, 연준의 긴축.. 인플레 압력 낮추는 데 도움 될 것

메스터 총재, 연준의 긴축.. 인플레 압력 낮추는 데 도움 될 것

FX분석팀 on 04/11/2022 - 08:49

10일(현지시간) 로레타 메스터 미국 클리블랜드 연방준비은행 총재는 CBS방송의 ‘페이스 더 네이션’에 출연해 연방준비제도(Fed)의 긴축이 물가 상승 압력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메스터 총재는 현재 경제에는 원자재와 에너지 가격 상승과 같은 물가 압력을 가중시키는 여러 가지 일들이 발생하고 있다며, 인플레이션이 올해, 심지어 내년에도 2%를 계속 웃돌 것이라고 전망했다. 다만 물가의 궤적은 점차 아래로 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메스터 총재는 통화정책의 범주를 넘어서는 인플레이션 요소들이 있다는 것을 인식해야 한다면서도 연준은 통화정책 결정 주체로서 할 수 있는 일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에너지와 음식을 비롯한 모든 가격이 평균보다 높게 오르고 있다며, 이는 심각한 문제이며 많은 사람에게 고통스러운 문제라고 우려했다.

이어 임금이 오르고 있지만 물가 상승 속도에 미치지 못하기 때문에 물가를 통제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는 지금 미국 경제가 직면한 가장 큰 도전 과제라고 말했다.

메스터 총재는 추가 금리 인상이 논의되고 있으며, 대차대조표 축소에 관한 정보도 발표했다고 언급했다. 이어 연준은 완화 조치를 제거하는 과정을 진행 중이라며, 이는 공급을 능가하는 초과 수요를 줄이고 물가 압력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