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도이체방크, 화이자 백신.. 시장 완전히 바꾸는 게임체인저 될 것

도이체방크, 화이자 백신.. 시장 완전히 바꾸는 게임체인저 될 것

FX분석팀 on 11/10/2020 - 08:14

9일(현지시간) 도이체방크가 화이자의 긍정적인 코로나19 백신 결과와 관련해 시장을 완전히 바꾸는 게임체인저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도이체방크의 로빈 윙클러 전략가는 화이자와 바이오엔테크의 긍정적인 백신 진전 상황은 지난 몇 주간 시장이 바랬던 최고의 긍정적인 시나리오라면서 이는 내년 언젠가 집단 면역에 도달할 돌파구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윙클러 전략가는 이미 선진국 대다수 정부는 화이자 백신 선주문을 마쳤고 신흥국 정부들은 아직 선주문에 나서진 않았지만 매력 있는 가격은 필요하다면 주문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면서 백신 소식으로세계 위험 자산은 더 랠리를 나타낼 것이라고 전망했다.

AJ벨의 러스 몰드 이사는 화이자와 바이오엔테크의 진전상황은 지난 주말 조 바이든 당선자의 대선 승리보다도 더 시장에 큰 소식이라면서 90% 이상 예방 효과가 있는 백신이 나왔다는 것은 백신이 승인되고 사용가능하게 될 경우 세계 경제가 다시 시작될 수 있도록 돕는다는 것을 뜻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는 브렌트유가 9%나 급등한 것에서도 나타난다면서 원유 가격은 경제의 전조나 마찬가지고 원유 가격의 급등은 시장의 극도로 낙관적인 전망을 잘 나타내준다고 덧붙였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