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뉴욕 시장, 코로나19 입원율 안정되고 있지만.. 노력 더 강화해야

뉴욕 시장, 코로나19 입원율 안정되고 있지만.. 노력 더 강화해야

FX분석팀 on 04/09/2020 - 09:07

8일(현지시간) 빌 더블라지오 뉴욕시 시장은 기자회견을 통해 현재 뉴욕시에서 코로나19로 인한 입원율이 안정되고 있지만, 바이러스를 잡기 위한 노력을 더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더블라지오 시장은 만약 뉴욕시 주민들이 사회적 거리 두기와 자택 대피 명령 정책을 따르지 않는다면 감염자가 더 빠른 속도로 늘어날 수 있다면서 감염자 확률은 50%나 그 이상일 수 있다고 경고했다.

더블라지오 시장은 입원율과 필요한 호흡기 숫자는 내려가고 있지만, 이는 언제 코로나19가 사라질지에 대해서는 나타내주지 않고 있다면서 아직 우리는 빠져나온 상태가 아니고 판단하기에 너무 이르다고 말했다.

그는 이 신호를 이제 긴장을 풀고 노력을 줄여도 된다는 뜻으로 받아들여서는 안 된다면서 이 지표는 우리가 더 노력해야 하고 지금까지 효과가 있었던 전략을 계속 진행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더블라지오 시장은 이어 뉴욕 시민들에게 거대한 변화를 요구했을 때 뉴욕 시민들은 이를 실행했다면서 지난 며칠간 사회적 거리 두기와 자택 대피 명령을 통해 본 것은 이것이 큰 변화를 만든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최근 지표는 나에게 희망을 줬고 그 어떤 때보다 더 희망을 줬다고 말했다.

다만 더블라지오 시장은 세계 다른 지역의 경험을 보면 이러한 노력이 느슨해질 때의 위험을 알 수 있다면서 이런 경우 이 끔찍한 질병이 다시 강해지기 시작했다고 덧붙였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