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꾀레 ECB 이사, 5~6월 양적완화 확대 가능

꾀레 ECB 이사, 5~6월 양적완화 확대 가능

FX분석팀 on 05/19/2015 - 11:17

현지시간 19일 브느와 꾀레 유럽중앙은행(ECB) 집행이사는 ECB가 5~6월에 걸쳐 양적완화(QE) 규모를 확대할 수 있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ECB는 꾀레 이사가 전날 영국 런던에서 열린 한 컨퍼런스에 참석해 이 같이 연설했다고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꾀레 이사는 당시 연설에서 ECB가 7월 중순부터 9월까지 전통적인 휴가철이 이어지면서 유동성이 특별히 줄어드는 채권시장의 계절적 요인에 대해 인식하고 있다며, 만약 필요하다면 시장 상황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되는 9월에 일부 자산매입 규모의 ‘뒷 싣기'(back-loading)를 함으로써 미리 ‘앞 싣기'(front-loading)를 완료해둘 것이라고 말했다.

ECB의 5-6월 자산매입을 확대하는 한편 오는 9월 매입 규모를 줄여 양적완화의 규모를 배분하겠다는 의미다.

ECB는 지난 1월부터 내년 9월까지 총 1조1000억유로를 들여 유로존 각국 국채 및 민간채권 자산을 매입하는 양적완화를 시행 중이다. 그는 시장 애널리스트들이 향후 몇 주에 걸쳐 ECB의 자산매입 규모가 늘어났다고 관찰할 수 있지만 이는 최근 일련의 시장 변동성들과는 무관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꾀레 이사의 이같은 발언이 전해진 이후 유로화가 강력한 하락 압력을 받았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