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값 / 금값, 차익 실현 매물에 1.11% 하락

금값, 차익 실현 매물에 1.11% 하락

FX분석팀 on 03/27/2020 - 17:00

금 각겨은 이번 주 급등했던 피로감과 코로나 사태를 경계하는 심리로 차익실현 매물이 늘어 반락했다.

27일(현지시간) 뉴욕상품거래소에서 6월물 금 가격은 전일 대비 18.40달러(1.11%) 하락한 1,626.20달러에 장을 마감했다.

전문가들은 최근 급등에 따른 차익 실현 매물이 나온 데다, 이날 뉴욕 증시가 하락해 금값이 하락했다고 진단했다.

블루라인퓨처스의 필 스트레블 수석 시장 전략가는 “미 증시 매도세가 모든 자산에 압력으로 작용해 금값도 끌어내렸다”고 분석했다.

악시코프의 스테픈 인스 수석 시장 전략가는 “주말을 앞둔 차익 실현 매물을 제외하고는 금을 파는 다른 이유를 찾지 못하겠다”면서 “현재 금은 다른 요인들은 다 좋은 상태”라고 말했다.

US뱅크 웰스매니지먼트의 롭 하워드 선임 투자 전략가는 “금 가격 변동성은 계속해서 양방향으로 진행될 것”이라고 말했다.

하워스 전략가는 “세계 중앙은행이 부양책을 세계 금융위기 당시 이상 수준으로 제공하면서 유동성이 많아지고 있고 낮은 금리는 금값에 우호적”이라면서 “그러나 세계 경제 활동 위축, 기업과 소비자들의 스트레스 등은 금값과 투자자들에게 악재”라고 분석했다.

이날 달러는 약세 흐름을 이어가며 금값 하락폭을 제한했다.
주요 6개국 통화 대비 달러 가치를 나타내주는 ICE 달러지수는 0.92% 하락한 98.53에 거래를 마쳤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