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글로벌 중앙은행, 오미크론으로 인플레 지속 우려

글로벌 중앙은행, 오미크론으로 인플레 지속 우려

FX분석팀 on 12/20/2021 - 08:17

19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전세계 중앙은행들은 오미크론 변이으로 인해 인플레이션이 지속될 것을 우려한다고 평가했다.

WSJ는 오미크론이 이전의 변이들에 비해 성장에 미치는 영향력은 크지 않을 수 있지만, 중앙은행들은 물가에 더 큰 압박을 가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고 보도했다.

오미크론이 전세계로 퍼지며 국경은 폐쇄되고 경제활동을 제약하는 새로운 조치들이 나오고 있다. 하지만 세계 중앙은행들은 팬데믹 초기처럼 완화적 통화정책으로 경제를 부양하는 대신 정반대로 금리를 올리고 부양을 회수하는 쪽으로 움직였다.

WSJ는 지난주 미국, 영국, 유로존의 중앙은행들은 인플레이션 우려에 대응하며 모두 긴축적으로 통화정책을 전환했다고 전했다. 이는 팬데믹의 경제적 효과에 대한 중앙은행들의 판단 변화를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오미크론 변이가 경제성장을 위협하는 것보다 높은 인플레이션을 지속시킬 위험을 더 크게 보는 것이다. 새로운 변이가 지출과 고용성장에 미치는 영향력은 팬데믹 초기에 비해 훨씬 덜하다. 대신 공급망 정체가 지속되며 인플레이션이 고공행진할 위험이 커졌다는 것이 중앙은행들의 판단이다.

감염 확산에 소비자들은 대면 서비스보다 전자제품, 가구와 같은 비대면 제품을 더 많이 소비한다. 제로감염을 목표하는 중국에서 공장과 항만이 운영과 폐쇄를 반복하며 제품 공급도 원활하지 않다. WSJ는 감염우려에 구인난과 임금상승 압박도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고 예상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