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그리스, ESM에 중기자금 지원 공식 요청

그리스, ESM에 중기자금 지원 공식 요청

FX분석팀 on 07/08/2015 - 11:29

현지시간 8일 그리스 정부는 유로안정화기구(ESM)에 중기 자금지원을 공식 요청하고 개혁 실행도 함께 공언했다.

요청서에 따르면 그리스가 요청한 자금은 3년 만기 대출금이다. 다만, 구체적인 자금 규모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그리스는 또한 이 자금을 확보하기 위해 이르면 다음 주부터 연금과 세금 개혁에 착수하겠다고 밝혔다.

유클리드 차칼로토스 그리스 신임 재무장관은 이 요청서에서 ESM 회원국들이 이 순간 그리스의 지원자금 요청에 대한 긴급성을 이해할 것으로 믿는다며 그리스는 취약한 은행 시스템, 유동성 부족, 만기가 다가오는 대출금 상환, 연체금 누적, 국제통화기금(IMF) 및 중앙은행인 뱅크 오브 그리스와의 채무 청산에 대한 바람 등에 직면해 있다고 밝혔다.

그리스 정부는 조만간 개최될 포괄적인 논의에서 부채를 감당할 수 있게 만들어줄 가능한 조치들을 모색할 기회를 환영한다고 덧붙였다.

그리스는 오는 9일 제출할 예정인 개혁안 제안서에 재정적 의무와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포함시키겠다고 밝혔다. 이 제안서는 국제 채권단의 평가를 받게 된다.

알렉시스 치프라스 그리스 총리는 이날 열린 유럽의회에서 연설을 통해 그리스의 새로운 제안은 진정한 개혁에 근거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유로그룹은 이날 화상회의를 열고 그리스의 요청을 검토할 예정이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