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제유가 / 국제유가, 사우디 가격 인하 소식에 WTI 3.74% 하락

국제유가, 사우디 가격 인하 소식에 WTI 3.74% 하락

FX분석팀 on 01/08/2024 - 17:56

유가는 사우디아라비아가 원유 가격 인하 발표에 크게 하락했다.

8일(현지시간) 뉴욕상업거래소에서 2월 인도분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의 가격은 전 거래일 대비 2.76달러(3.74%) 하락한 배럴당 71.04달러에 장을 마감했다. 영국 브렌트유는 2.95% 하락한 배럴당 76.43달러를 기록했다.

중동 지역의 불안에도 사우디아라비아가 원유 가격을 인하한 것이 수요 둔화에 대한 우려를 부추겼다.

사우디아라비아의 국영 석유기업 아람코는 지난 일요일 최대 시장인 아시아를 포함해 모든 지역의 원유 가격을 인하하겠다고 밝혔다.

아람코는 아시아에서 주력 제품인 아랍 경질유를 포함한 여러 등급의 사우디산 원유의 2월 가격이 오만•두바이 지역 벤치마크의 1월 가격 수준보다 배럴당 2달러 인하될 것이라고 밝혔다.

XM의 마리오스 하드키리아코스 선임 투자 애널리스트는 마켓워치에 “사우디아라비아의 주요 산유국이 가격을 내릴 때는 수요 환경이 약화할 것에 대한 우려를 시사한 것이거나 미국과 같은 해외 산유국들이 점유율을 잠식하는 것을 막기 위한 시도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프라이스 퓨처스 그룹의 필 플린 선임 시장 애널리스트도 “가격 인하가 감산 국면에서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기 위한 시도일 가능성이 있지만, 시장은 경제가 둔화하는 분명한 신호로 받아들이고 있다”고 말했다.

홍해를 둘러싼 물류 불안이 유가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이다.

플린 애널리스트는 현재로서는 “지정학적 위험이 공급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을 것”이라며 “만약 그렇더라도 수요가 약해서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