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RBC 캐피털 마켓츠, BOJ 완화 유지 전망에 엔화 약세.. “일본 인플레 정점은 지났다”

RBC 캐피털 마켓츠, BOJ 완화 유지 전망에 엔화 약세.. “일본 인플레 정점은 지났다”

FX분석팀 on 01/19/2024 - 07:34

18일(현지시간) 일본은행(BOJ)이 오는 22∼23일 예정된 금융통화정책회의에서 기존 완화정책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자 엔화가 약세를 나타내고 있다.

캐나다 투자은행(IB) RBC 캐피털 마켓츠의 앨빈 탄 아시아 FX 전략 책임자는 이날 발표된 일본의 12월 소비자물가지수(CPI)는 11월 수치보다 하락했다며, 이는 중앙은행이 기존 정책을 동결할 것으로 예상되는 다음 주 회의를 앞두고 인플레이션 정점이 지났다는 점에서 BOJ에 위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일본 총무성이 발표한 12월 신선식품 제외 CPI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3% 올랐다. 지난해 9월부터 4개월 연속 3%를 하회한 흐름이 이어졌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집계한 전문가 예상치인 2.3%에도 부합했다.

신선식품을 포함한 헤드라인 CPI는 전년 대비 2.6% 올라 지난 11월 2.8% 상승폭보다 둔화됐으나 BOJ의 물가 목표치인 2%를 여전히 웃돌았다.

지표 발표 이후에도 BOJ의 정책 유지에 대한 전망에 무게가 실리자 엔화는 오전 중 약세를 보였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