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JP모건 2인자, 미 증시.. 당분간 조정없이 지속 상승할 것

JP모건 2인자, 미 증시.. 당분간 조정없이 지속 상승할 것

FX분석팀 on 02/10/2021 - 09:35

9일(현지시간) JP모건체이스의 2인자 다니엘 핀토 투자은행(IB) 부문 대표는 CNBC와 인터뷰에서 증시가 당분간 조정 없이 지속 상승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핀토 대표는 증시가 올해 지속해서 오를 것이라고 본다면서 상황이 극적으로 변하지 않는 한 당분간은 조정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는 다만 두 가지 위험 요인은 있다고 했다. 한가지는 백신으로 대응하지 못하는 코로나19 변이를 꼽았다.

그는 시장이 미국 경제가 올해 연간 5% 성장할 것으로 보고 있다면서, 변이 바이러스 등으로 재개에 문제가 발생한다면 이는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봤다.

또 다른 위험은 인플레이션을 꼽았다. 그는 중기적으로 볼 때 위험은 인플레라면서 지금은 인플레가 잘 통제되고 있지만, 이것이 언제 어떻게 될지 결코 알지 못하며, 언젠가 인플레에 직면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 두 가지만 제외하면, 설사 조그만 조정은 있을지라도 추세가 변하지는 않을 것으로 본다고 덧붙였다.

핀토 대표는 또 최근 기업인수목적회사(SPAC) 열풍에 대해서는 대규모 유동성에 따른 필연적인 결과라고 진단했다.

그는 스팩이 믿을 만한 기관에 의해 적절하게 구조화된 것인지를 확인하고, 잘못된 기업을 잘못된 가격에 사지는 않는지를 주의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