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ECB, 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해 적절한 조치 취할 준비 돼 있어

ECB, 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해 적절한 조치 취할 준비 돼 있어

FX분석팀 on 03/02/2020 - 10:32

2일(현지시간) 유럽중앙은행(ECB)은 코로나19 확산 사태에 대응하기 위해 적절한 조치를 취할 준비가 돼 있다고 시사했다.

ECB에 따르면 루이스 데 권도스 부총재는 이날 유럽경제금융센터 연설에서 경계를 계속하면서 입수되는 모든 데이터를 면밀히 살펴볼 것이라며 ECB의 선제 안내가 통화 정책의 방향을 조종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어떤 경우라도 이사회는 인플레이션이 지속적인 방식으로 목표치를 향해 움직이도록 하기 위해 적절하게 모든 수단을 조정할 준비가 돼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코로나바이러스 발병 전에는 세계 경제 활동 전망치가 개선의 조짐을 보이고 있었다며, 미국과 중국의 1단계 무역 합의와 브렉시트(영국의 EU 탈퇴) 이행이 불확실성을 줄인 바 있다고 말했다.

권도스 부총재는 하지만 최근 몇 주 사이 코로나바이러스가 세계와 유로 지역 성장 전망에 새로운 불확실성의 층을 더했다면서 이 발병 사태가 수요와 공급 채널 모두를 통해 유로 지역 경제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유로 지역 해외 수요가 중국 내 격리 조치 및 관련 생산 라인 중지에 따른 직접적 영향을 받을 수 있다며, 이는 유로 지역 수출에 영향을 끼치고 세계 공급망 및 중간재 생산에 지장을 일으킬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유로 지역 서비스 부문 역시 여행 차질로 영향을 받을 수 있다며 바이러스가 보다 널리 퍼지면 공급망 지연 같은 일이 국내 기업들에 더욱 직접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분석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