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BOJ 정책 수정 예상보다 빨리 화제로 부각.. 엔화 더 오를 듯

BOJ 정책 수정 예상보다 빨리 화제로 부각.. 엔화 더 오를 듯

FX분석팀 on 07/23/2018 - 08:53

23일(현지시간) 닛세이기초연구소의 우에노 쓰요시 수석 이코노미스트는 일본은행(BOJ) 정책 수정 가능성이 예상보다 빨리 화제로 부각되고 있다며 엔화가 월말로 갈수록 더욱 강세를 보일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오우에노 이코노미스트는 엔화 강세/달러 약세에 대해 일본은행이 장기 금리 목표치 유연화를 검토할 것이라는 보도가 원인이라고 판단했다.

우에노 이코노미스트는 일본은행의 정책 수정이 있을 것이라고 예상은 하고 있었지만 내년 들어서 수정 할 것으로 생각하고 있었다며, 물가가 오르지 않는 국면이 이어지고 있다는 점에서 다소 외의라고 평가했다.

우에노 이코노미스트는 관측 보도이긴 하지만 정책 수정 가능성이 예상보다 빨리 화제에 오르고 있다는 느낌이라고 말했다.

우에노 이코노미스트는 미-일 금리차 축소를 의식한 엔화 매수/달러 매도가 진행됐다며, 금융정책 결정 회의가 열리는 월말에 USD/JPY 환율이 더욱 상승해 109.50엔 부근까지 오를 수 있다고 전망했다.

그는 일본은행이 금융기관 수익성 악화 등 금융완화 부작용을 강조할 가능성이 있다며 성명에 정책 유연화의 포석이 되는 내용이 담길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