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BOA, 더는 이전과 같은 수준 완화정책 필요 없어

BOA, 더는 이전과 같은 수준 완화정책 필요 없어

FX분석팀 on 06/14/2021 - 11:48

14일(현지시간) 브라이언 모이니핸 뱅크오브아메리카(BOA) 최고경영자(CEO)는 연방준비제도(Fed)가 더는 이전과 같은 수준의 완화적인 정책을 제공할 필요는 없다고 말했다.

모이니핸 CEO는 팬데믹 관련 대응의 시급성이 약해지고 있다며 연준의 초완화적인 통화 정책 완화를 독려했다.

그는 완화적인 정책 정도가 같은 수준일 필요는 없다는 게 확실한 현실이라며, 문제는 언제 제거하느냐인데, 이와 관련해 가장 큰 논쟁은 언제 인플레이션이 일시적인지, 일시적이지 않은지 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것이 진짜 질문이라며 임금이 올라가고, 고질적인 물가 상승을 보고 있기 때문에 이전보다 지금 훨씬 더 신중해야만 한다고 강조했다.

모이니핸은 인플레이션이 일시적일까 질문해보면 아마 그렇겠지만, 도달하기 전에는 알 수 없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물가 상승과 관련된 문제가 소기업 경영진에 최우선 고려사항이라며, 소비자 지출은 2019년보다 20% 증가했으며 중소기업은 피해 억제 모드에서 급증하는 수요를 맞추기 위한 고군분투로 전환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6개월 전만 해도 소기업들에 모든 것은 팬데믹이었다며, 지금은 노동력, 인플레이션, 부족이 모든 관심이며 이런 압력들이 가격 상승을 야기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