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파월, 미 경제 좋은 위치에 있어.. 이에 적절한 조치 취할 것

파월, 미 경제 좋은 위치에 있어.. 이에 적절한 조치 취할 것

FX분석팀 on 08/23/2019 - 11:27

23일(현지시간) 제롬 파월 미 연방준비제도(Fed) 의장은 이날 와이오밍주 잭슨홀에서 열린 세계 주요 중앙은행총재 및 경제학자들의 연례 경제 정책 심포지엄에서 기조연설을 통해 미국 경제가 좋은 위치에 있고 연준은 이에 적절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파월 의장은 다음 번 통화정책회의에서 금리를 인하할 지에 대한 단서는 거의 내보이지 않았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금리인하 압력을 받고 있는 파월 의장은 연준이 관측하고 있는 일련의 경제적, 지정학적 리스크를 열거했다. 그는 이중 다수가 미 행정부의 중국과 여타 국가들과의 무역전쟁과 관련이 있다고 언급했다.

하지만 파월 의장은 미국 경제는 전반적으로 좋은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며, 기업 투자와 제조업은 약세를 보였지만, 탄탄한 고용 증가와 임금 상승은 소비 활황을 이끌고 있고, 전체적으로는 온건한 성장을 뒷받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파월 의장은 만약 무역전쟁이 기업들의 투자와 자신감을 방해하고 글로벌 성장을 악화시키는 원인이라면 연준이 통화정책을 통해 이 모든 것을 바로잡을 수는 없다고 말했다.

파월 의장은 현 상황에 대한 정책적 대응을 안내하기 위한 최근의 선례는 없다며, 통화정책이 글로벌 무역에 대한 고정적인 규정집을 제공할 수는 없다고 덧붙였다.

파월 의장은 ‘브렉시트’ 가능성, 홍콩의 지정학적 긴장, 독일의 경제 침체 가능성, 여타 해외 문제들 속에서 연준은 단기적인 난기류를 면밀히 검토하고 미국의 실적에 초점을 맞출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