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트럼프, 코로나19 상황.. 더 나아지기 전에 불행히도 더 악화할 수도

트럼프, 코로나19 상황.. 더 나아지기 전에 불행히도 더 악화할 수도

FX분석팀 on 07/22/2020 - 08:41

21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은 백악관 코로나19 태스크포스(TF) 브리핑에서 팬데믹이 아마도 더 나아지기 전에 불행히도 더 악화할 것 같다며, 이는 자신이 말하고 싶은 것은 아니지만 그런 식일 수 있고, 그것이 현재 미국이 마주한 것이라고 말했다.

존스홉킨스대학에 따르면 미국의 코로나 확진자 수는 380만명을 넘어섰고, 사망자는 최소 14만1118명에 달한다.

텍사스와 플로리다는 7일 이동 평균 기준으로 하루 사망자가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입원율은 34개 주에서 모두 오르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마스크 사용에 대해서도 독려했다. 그는 사회적 거리 두기를 할 수 없을 때는 모두에게 마스크 착용을 요청한다며, 마스크를 좋아하든 안 하든 그것은 영향이 있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전날 마스크 착용이 애국이라고 치켜세우며 마스크를 쓴 자신의 사진을 트위터에 게재한 바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코로나 상황이 악화했음에도 전국적인 봉쇄는 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전국적인 봉쇄는 완전히 지속 불가능할 뿐만 아니라 쇠약해진 경제를 더욱 후퇴하게 만들고 재앙적인 공중 보건 결과를 초래한다며, 이것이 셧다운의 결과라고 강조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초기 봉쇄로 수백만 명의 생명을 구했지만, 지금은 이 질병에 대해 매우 잘 알게 됐다며 더는 봉쇄가 필요 없음을 시사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조만간 나올 백신으로 이를 끝낼 것이라며 영구적인 봉쇄는 당장 선택지가 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도 코로나 검사가 엄청나게 큰 규모로 이뤄지고 있다는 점을 자랑하며 어떤 행정부도 이렇게 많이 하지는 못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바이러스가 결국 사라질 것이라고 자신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