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전문가, 연준 인플레 목표 위해 경기침체 촉발할 수도

전문가, 연준 인플레 목표 위해 경기침체 촉발할 수도

FX분석팀 on 04/12/2024 - 08:51

11일(현지시간) 미 연방준비제도(Fed)가 인플레이션 목표치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경기 침체를 촉발해야 할 수도 있다는 월가 전문가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BMO의 전략가인 이안 린젠은 연준이 인플레이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스스로 경기 침체를 촉발해야 할 수도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다른 주요 외신과의 인터뷰에서 연준이 현재의 통화 정책이 충분히 제약적이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을깨달을 수도 있다고 지적했다.

월가 등 글로벌 금융시장은 지난 10일 미국의 3월 소비자물가지수(CPI) 발표 이후 6월에 연준이 기준금리를 인하할 수 있다는 희망을 포기했다.

그는 최근 인플레이션 지표가 미국 국채 수익률을 치솟게 하고 주가를 급락시켰을 뿐만 아니라 미국을 경기 침체로 다시 이끌 수도 있다며, 문제는 이런 경기 침체를 연준 스스로가 촉발해야 할 수도 있다는 점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이 수준의 인플레이션 수치가 계속 나온다면, 연준은 2%의 인플레이션 목표를 유지하기 위해 경기 침체를 유발해야 할 상황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연준이 5.25~5.50%인 기준금리가 인플레이션을 억제하기에 충분히 제약적이지 않다는 점을 깨닫게 되면 경기 침체 위험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