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웰스파고, 달러.. 장기적으로 주가와 역 상관관계.. 대형 다국적주에 유리

웰스파고, 달러.. 장기적으로 주가와 역 상관관계.. 대형 다국적주에 유리

FX분석팀 on 08/06/2020 - 09:16

5일(현지시간) 웰스파고 인베스트먼트 인스티튜트(WFII)는 달러 약세에 주가는 상승하는 경향이 있다고 진단했다.

WFII는 달러는 장기적으로 S&P500과 역 상관관계를 갖는다며, 이는 예외가 있을지라도 달러가 내릴 때 주가는 오른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WFII의 차오 마 글로벌 포트폴리오 투자 전략가는 해외 판매 비중이 상당한 정보기술과 소재 업종의 주가 흐름이 달러 약세 시기에 상대적으로 더 좋았다며, 반면 미국 사업에 집중하는 유틸리티와 소비자 재량은 뒤처졌다고 설명했다.

미 증시가 오르겠지만 경쟁국과 비교해 부진할 것으로 예상하는 일부 분석가와 달리 마 전략가는 달러가 주도하는 상승세 속에서 미 증시가 시장을 이끌 것으로 예상했다.

그는 미국이 아닌 선진시장 주가와 이머징마켓이 과거 달러 약세 기간에 더 좋았지만, 이는 부분적으로 더 우호적인 국제 경제 전망, 더 선호되는 해외 투자 기회 때문이라며 지금은 이런 경향이 덜 뚜렷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대신 WFII는 다른 증시 대비 더 높은 가치를 가진 자산군, 미국 대형주와 정부기술과 같은 업종이 있는 미국 증시를 더 선호했다.

그는 시장 주도권을 이용하고 진화하는 팬데믹, 다가오는 선거 등의 불확실성을 헤지하는 데 미 증시가 더 선호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Send Us A Message Here